-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광주광역시는 지역청년들이 시간·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취업지원 서비스’ 사업을 신규 추진한다.
‘온라인 취업지원 서비스’는 지난해 토닥토닥 청년일자리카페를 이용한 청년이 직접 제안해 편성된 시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인공지능 면접 인공지능 자기소개서 솔루션 인공지능 영어면접·말하기 취업진로 진단검사 기업별 직무적성검사 등을 제공하는 비대면 종합 취업지원 사업이다.
인공지능 면접은 자연어 처리. 안면인식 기술 등을 접목해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기본 면접부터 상황 대처, 성향 분석, 인공지능 게임 등 총 7단계로 구성된 평가를 통해 실전과 같은 체험을 지원한다.
평가 후에는 주요 강·약점, 태도, 목소리 등을 분석한 개인별 결과지와 면접 녹화영상이 함께 제공돼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했다.
인공지능 자기소개서 솔루션은 9만건의 합격자기소개서 60만건의 빅데이터 딥러닝 학습과 챗지피티 기술을 적용한 인공지능으로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업종과 직무에 맞게 자기소개서를 손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인공지능 첨삭 기능을 통해 부족한 문장을 보완할 수 있도록 표현·표절 검사를 제공한다.
또, 인공지능 영어면접, 말하기 서비스는 발음·문법·어휘 등 전반적 영어역량을 평가하고 연습해 토익 스피킹 및 오픽과 같은 영어 말하기 시험도 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취업진로 진단검사, 기업별 직무적성검사 및 분석 자료집, NCS 강의 및 문제 등 다양한 콘텐츠를 부족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추가 구축했다.
취업을 준비 중인 광주 청년이라면, 토닥토닥 청년일자리 카페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한 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는 오프라인 인공지능 면접 서비스는 토닥토닥 청년일자리카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청춘발산공작소, 청춘이랑, 청청플랫폼 등에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김동현 청년정책관은 “진로 설정 및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온라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통해 비대면 채용에 대비해 본인의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