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한마음스포츠센터, ‘2023 최우수장애인체육시설’ 선정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부산시한마음스포츠센터, ‘2023 최우수장애인체육시설’ 선정



[PEDIEN] 부산시는 올해 문화체육관광부 ‘2023 우수 장애인 체육시설 및 장애인 친화시설 선정 사업’ 평가 결과, '부산시한마음스포츠센터'가 최우수 시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부산시한마음스포츠센터는 전국 장애인 체육시설 77곳 중 장애인프로그램 운영 장애인 이용 편의 안전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활용 등의 평가 항목에서 제일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 장애인 체육시설 중에서도 최우수 시설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그동안 한마음스포츠센터는 장애인은 물론 비장애인들까지 이용할 수 있는 스포츠시설로 장애인 이용객의 우선적인 편의를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왔다.

지난해에는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전국 1위 가맹점 시설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는 ‘체육관 장애인 전용사용 시간대 운영’이라는 파격적인 시책을 도입해 장애인들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 훈련 및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부산시 장애인 선수단이 부족한 훈련환경 속에서도 장애인전국체육대회에서 꾸준히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는 단초 역할을 했다고 평가받는다.

또한, 부산시한마음스포츠센터는 올해 개관 15주년이 된 만큼 장애인스포츠경기 사진전 및 장애인·비장애인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하는 등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고 편견 없는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앞으로도 장애인 선수들에게 안정적인 훈련환경을 조성하고 장애인은 물론 일반 시민들도 마음껏 스포츠를 누릴 수 있는 한마음스포츠센터가 될 수 있도록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