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세종특별자치시 도담동과 주민자치회가 오는 18일 도담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지하 2층 체육관에서 ‘2023 도담동 주민자치프로그램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통해 갈고 닦은 성과를 외부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역사회를 더욱 활기차게 만들기 위해 주민들이 직접 기획해 추진된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전시·공연·체험 등 총 19개 프로그램팀이 참여해 다양한 문화공연을 선보인다.
특히 공연 부문에서는 전국 주민자치센터 경연대회에 진출한 경험이 있는 한국무용팀 등 9개 팀이 참가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 부문에서는 일상드로잉, 사진반 9개 팀이 참가해 일상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었던 풍경을 예술적인 시각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체험 부문에는 바리스타 과정 수강생이 참여 시민을 대상으로 간단한 기술을 습득하고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날 주민자치 프로그램 공연에 이어 오후 4시부터는 KBS 출연 개그맨들로 구성된 ‘쇼그맨’의 웃음콘서트 공연이 펼쳐져 방문객에게 일상 속 피곤을 잊게 해줄 즐거운 공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상균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한마당 행사를 통해 수강생들의 재능과 솜씨를 뽐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담동 주민자치 프로그램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빛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종엽 도담동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가족·친구·이웃들과 함께 참여하고 어울림을 통해 지역 사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