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여러분께서 제안한 우수 정책이 남구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끕니다.
정책 아이디어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광주 남구는 주민들과 공직자를 대상으로 창의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수집하는 공모전에 나선다.
남구는 3일 “관내 22만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면서 구정 정책에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2024년도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경제·문화와 노인복지, 저출산 대응, 기타 4개 분야로 진행된다.
경제·문화 분야의 주제는 새롭게 변화·발전 중인 백운광장의 활성화 방안이며 노인복지 분야에서는 초고령 시대 실버 세대를 위한 문화 증진 방안을 모집한다.
저출산 대응 분야에서는 주거와 육아, 일과 삶의 균형 등 결혼 및 출산에 관한 친화적 여건 조성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를 접수하며 기타 분야에서는 남구 발전과 주민 행복에 관한 모든 정책 제안을 받는다.
정책 제안 대상자는 남구 발전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과 공무원이며 아이디어 접수 기간은 오는 14일까지이다.
공모전 참여 접수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일반제안 코너를 통해 응모하거나, 남구청 홈페이지 참여세상에서 우수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또 남구청 7층 기획실을 방문 또는 우편으로도 가능하다.
남구는 경제성 및 능률성과 창의성, 계속성, 적용 범위, 노력도 등 5가지 평가 기준에 따라 1차 소관부서 심사를 한 뒤 2차 검토 단계에서 제안 실무위원회 회의 및 온라인 심사를 거쳐 우수 정책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다.
금상 1명과 은상 4명, 동상 4명, 장려상 4명에게는 각각 100만원과 50만원, 30만원, 1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남구 관계자는 “관내 주민들이 더욱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공모전을 통해 모은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정 정책에 적극 반영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