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가 경기도교육청 소속 초·중·고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자기 회복 능력 강화를 위해 특별한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내 마음 사용 설명서'를 주제로 학생들이 불안하거나 외로울 때 스스로를 치유하는 방법을 공유하는 장이다.
센터는 2025년 경기도 학생 영상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겪는 정서적 어려움을 창의적으로 해소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자신이 불안하거나 외로움을 느낄 때 이를 극복하고 회복하는 노하우를 담아 60초 이내의 숏폼 영상(mp4, avi, wmv 등)으로 자유롭게 제작해야 한다.
접수는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진행된다. 참가 희망 학생은 영상 파일과 함께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센터는 심사를 거쳐 총 40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상은 우수상 4명, 장려상 6명, 입선 28명으로 구성되며, 수상자 전원에게는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관장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수상작들은 센터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전시로 공개되어 다른 학생들과 교육 관계자들에게도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피성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관장은 “이번 공모전이 학생들이 자신의 마음을 깊이 들여다보고, 불안과 외로움을 극복하는 자신만의 방법을 표현하고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