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제3회 학생국제교육포럼 개최…국제교류 활성화 모색

국내외 학생 77명 참여, '형평성과 정의' 주제로 협력 프로젝트 진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제3회 학생국제교육포럼 통해 학교 간 국제교류의 장 마련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참고자료 경기도교육청 제공



[PEDIEN]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이 주관하는 제3회 학생국제교육포럼이 22일 개최되어, 국내외 학생들의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장이 마련됐다.

이번 포럼은 경기도 내 고등학교와 국제교류 활동을 하는 해외 학교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로, 총 11개국 77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한국 학생 44명과 일본, 뉴질랜드, 미국, 베트남, 필리핀, 대만 등 다양한 국적의 해외 학생 33명이 참여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올해 포럼의 주제는 '평등을 넘어, 형평성과 정의로'이다. 참가 학생들은 교육, 디지털, 건강, 경제, 문화, 인종 형평성 등 다양한 사회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포럼은 연세대 최영준 교수의 기조강연으로 시작되었으며, 소주제별 활동 발표와 강연자와의 토론이 이어졌다. 모든 과정은 실시간 쌍방향 원격 프로그램과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진행되어,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했다.

박숙열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장은 “이번 포럼이 국제교류 활동을 하는 학교 간의 소통과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데 기여하고, 학생들의 협력적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글로벌 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세계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