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천면, 어르신 장수사진 무료 촬영…'빛나는 인생' 응원

주민자치위원회, 100여 명 어르신 대상 뜻깊은 행사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2025년 주민자치 활성화 공모사업풍천면, ‘빛나는 인생, 장수사진으로 기억하다’성료 (안동시 제공)



[PEDIEN] 안동시 풍천면에서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가 열렸다. 풍천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빛나는 인생, 장수사진으로 기억하다'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어르신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안동시 주민자치 활성화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경제적인 어려움이나 기회 부족으로 장수사진을 준비하지 못한 어르신들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행사 당일, 사전 신청한 100여 명의 어르신들이 풍천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촬영에 참여했다. 주민자치위원들은 어르신들의 머리 손질과 메이크업을 도우며 아름다운 모습을 연출할 수 있도록 지원했고, 촬영 대기 시간에는 말벗이 되어드리며 따뜻한 시간을 함께했다.

촬영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평소 사진을 찍고 싶었지만 여건이 되지 않아 미루고 있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이웃들과 함께 웃으며 사진을 찍으니 젊어진 기분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분여 주민자치위원장은 어르신들의 삶을 존경하고 건강한 인생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자치 사업을 통해 살기 좋은 풍천면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심재민 풍천면장은 주민자치위원회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행정에서도 주민자치 활성화와 어르신 복지 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풍천면 주민자치회는 장수사진 촬영 외에도 지역 환경 개선, 산불피해지역 자원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