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제1회 하동아카데미 성과축제 성황리 개최

3만여 군민 참여, 배움으로 지역사회 활력 불어넣어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제1회 하동아카데미 성과축제”..군 단독 개최 (하동군 제공)



[PEDIEN] 하동군이 주최하는 '제1회 하동아카데미 성과축제'가 11월 28일부터 29일까지 하동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하동군이 단독으로 주관하여 평생학습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군민들의 학습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기존에는 하동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추진했으나, 올해부터 하동군이 단독으로 행사를 이끌며 하동아카데미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이번 축제는 올 한 해 동안 하동아카데미와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한 군민들의 노력을 기념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하동아카데미는 기초 문해 교육부터 직업 능력 개발, 자기 계발 과정까지 폭넓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군민들의 교육 기회를 확대해왔다.

그 결과, 올해 누적 수강생 수가 3만 명을 넘어서는 등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특히, 배움을 통해 지역 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며, 군민 주도의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하동노인복지관의 '정축제'도 함께 개최하여 세대와 기관을 아우르는 통합 성과 발표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배우 김석훈을 초청하여 '환경문제는 우리의 소비로부터 시작된다'라는 주제로 군민 행복 강좌를 진행하며, 학습과 문화, 나눔이 어우러진 복합 축제를 선보인다.

축제 기간 동안 하동문화예술회관에서는 체험 부스와 학습자들의 성과물 전시회가 열리고, 대공연장에서는 프로그램별 성과 발표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군민들이 하동아카데미의 가치를 함께 느끼고, 배움의 기쁨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