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미래인재양성관, 내년 1월 개관…운영 설명회 및 선발 시험 일정 발표

영덕군, 지역 학생 대상 체계적인 학습 지원 시스템 구축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상북도 영덕군 군청



[PEDIEN] 영덕군이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핵심 시설인 '영덕미래인재양성관'의 내년 1월 개관을 앞두고 운영 설명회와 수강생 선발 시험 일정을 확정했다.

이는 지역 학생들이 양성관의 체계적인 학습 프로그램에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기 위함이다.

영덕군은 오는 12월 6일과 13일 오전 10시에 두 차례 운영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시설을 개방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양성관 내부를 직접 둘러볼 기회를 제공한다.

영덕미래인재양성관은 정규 수업을 기본으로, 방학 중에는 특강, 주말에는 심화 학습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학습 역량을 연중 강화할 계획이다. 원거리 학생들을 위한 교통 지원도 제공될 예정이다.

선발 대상은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총 120명이다. 학년별 예비 인원 5명을 별도로 선발하여 관내 학원 수강비를 월 최대 15만 원까지 지원한다.

선발 시험 접수는 12월 8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며, 시험은 12월 20일에 시행된다. 시험 과목은 국어, 영어, 수학이며, 과목별 20문항이 출제된다. 성적 합산 후 고득점 순으로 선발이 이루어진다.

동점자가 발생할 경우 수학, 영어, 국어 순으로 우선순위를 정한다. 2개 과목 이상에서 과락이 발생하면 선발에서 제외된다.

영덕미래인재양성관은 2026년 1월 12일에 정식 개강한다. 개강 후에는 정규 수업, 방학 및 주말 특강, 맞춤형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연중 운영되어 지역 학생들의 학습 경쟁력 향상과 교육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영덕미래인재양성관이 지역 학생들의 학업 능력과 자기 주도 학습 역량을 키우는 핵심 교육 거점이 될 것”이라며, “많은 학생과 학부모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