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초등 교원 대상 교육과정 문해력 강화 연수 성료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학교 현장 안착을 위한 교원 역량 집중 강화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정 문해력 길라잡이 연수 실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공)



[PEDIEN]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초등 교원 305명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문해력 강화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자율적 설계 및 운영을 지원하고, 교사들이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20일부터 27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 내용과 문해력 적용, 학교 자율 시간을 활용한 진로 연계 교육 운영 사례, 교육과정-수업-평가 설계 방안 등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구성됐다.

특히, 인천시교육청은 도서 지역 교원들의 참여를 돕기 위해 실시간 온라인 중계를 병행하여 연수의 접근성을 높였다.

교육청 관계자는 “교육과정 문해력은 국가 교육과정 문서를 정확히 이해하고 해석하는 데 필수적인 역량이며, 학생들의 학습 성과와도 직결된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이번 연수가 2022 개정 교육과정이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교원들의 교육과정 전문성 향상을 위해 '한눈에 보는 2022 개정 교육과정 핵심 이해 자료'와 '학교 자율 시간 교육과정 운영 사례집'을 제작하여 12월 중 배포할 예정이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