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노인 일자리 사업 평가회 개최…내년 1928명 모집

사업 성과 공유 및 2025년 사업 안내, 참여자 소양 교육도 병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장성군, 올해 노인일자리사업 평가회 가져 내년 18개 사업 1928명 모집 … 이달 8~12일 5일간 접수 (장성군 제공)



[PEDIEN] 장성군이 최근 읍면별로 '2025년 노인 일자리 사업 평가회'를 개최했다.

장성시니어클럽이 주관한 이번 평가회는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올해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도 사업 내용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 참여에 필요한 소양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장성군은 올해 노인 일자리 월별 활동 일수를 기존 10일에서 13일로 확대, 참여자들이 최대 37만 7000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내년에는 올해보다 175명 증가한 1928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공익형, 역량 활용, 공동체사업단 등 3개 분야에서 총 18개 사업을 운영한다.

특히 내년에는 '병원 동행 매니저', '시니어 치안 지킴이', '시니어 자원순환단' 등 역량 활용 사업이 새롭게 추가된다.

내년도 노인 일자리 사업 신청은 이달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공익형 일자리는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역량 활용 및 공동체사업단 일자리는 장성시니어클럽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어르신들의 경제 활동 지원과 활기찬 노년을 위해 노인 일자리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노년이 행복한 장성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