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민관 사례관리 담당자 힐링 워크숍 개최…소진 예방 및 역량 강화 힘쓴다

40여 개 기관 참여, 스트레스 해소와 전문성 향상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고양시, 민관 사례관리 담당자 힐링 워크숍 개최 (고양시 제공)



[PEDIEN] 고양시가 지난 9일 일산동구청에서 민관 사례관리 담당자 힐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 사회복지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사례관리 담당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재충전을 위해 마련됐다. 동 행정복지센터, 종합사회복지관,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등 40여 개 기관에서 참여하여 의미를 더했다.

워크숍에서는 사례관리 역량 강화 교육이 진행됐다. 대상자의 저항을 다루는 방법과 실무자의 감정 관리 노하우를 공유하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한, 실제 사례관리 우수 사례 발표를 통해 현장의 경험을 나누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과일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스트레스를 해소했다. 딱딱한 업무 환경에서 벗어나 творческий 활동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동료 간 유대감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는 평가다.

고양시 관계자는 “이번 힐링 워크숍이 사례관리 담당자들의 심리적 부담을 덜고 재충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례관리 담당자들의 직무 지속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양시는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