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관악구가 아이들의 창의력과 체력 증진을 위해 2026년 유아숲체험원에 정기적으로 참여할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모집한다.
선정된 기관은 유아숲지도사와 함께 내년 3월부터 11월까지 주 1회 유아숲체험원을 방문, 자연물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청룡산, 낙성대 등 관악구 내 6개 유아숲체험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숲 체험 경험에 따라 '기본숲 체험반'과 '자율숲 체험반' 중 선택할 수 있다. 숲 체험이 처음인 기관은 유아숲지도사가 진행하는 기본숲 체험반에, 숲 체험 경험이 있거나 자체 유아숲지도사가 있는 기관은 자율적인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자율숲 체험반을 이용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2026년 1월 5일부터 6일까지다. 참여 희망 기관은 관악구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여 여가도시과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모집 결과는 1월 중 기관별로 통보할 계획이다.
관악구는 숲을 교실 삼아 자연물을 매개로 체험 수업을 진행하는 유아숲체험원을 운영하고 있다. 밧줄놀이, 인디언집, 통나무 건너기 등 목재 놀이기구와 쉼터가 마련되어 아이들이 자연을 느끼며 안전하게 놀 수 있도록 조성했다.
구는 올해 유아숲체험원에 유아숲지도사를 배치하고 2900여 회의 프로그램을 운영, 약 5만 5천여 명이 참여했다. 또한 노후 시설을 정비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놀이 환경을 제공했다.
관악구는 이번 유아숲체험원 운영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과 교감하며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유아숲체험원을 지속적으로 정비하여 아이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