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가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13일, '2025년 발표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1년간 참여했던 다양한 교육과 체험활동을 발표하고, 수료를 통해 서로의 노력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부모와 가족들이 함께 참석하여 더욱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1부 발표회는 청소년의 사회로 시작되어 독창, 음악줄넘기, 댄스, 미디어영상, 합창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청소년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재능을 마음껏 뽐냈으며, 합창곡을 통해 꿈과 도전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2부 수료식에서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포상식이 진행되었으며, 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위원들이 직접 메달과 인증서를 전달했다. 이어 성실상, 리더상, 모범상 등 상장 수여와 함께 총 40명의 청소년에게 수료증이 수여되었다.
사례 발표에 나선 한 학부모는 방과후아카데미 활동을 통해 자녀의 자존감과 시민의식이 크게 성장했다고 밝혔다. 그는 “아이에게 꿈과 웃음을 되찾아 준 소중한 공간”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또 다른 청소년은 3년간의 활동을 통해 꿈을 찾고 자신감과 지도력을 기를 수 있었다며, 방과후아카데미를 “보물 같은 곳”이라고 표현했다.
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의 성장을 함께 축하하고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는 자리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성평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원하는 국가정책 사업이다.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등을 제공하고 있다. 평택시는 특히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동아리 활동과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등을 통해 긍정적인 성장을 돕고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