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2025년 하반기 어린이 교육 성료 - 유치와 영구치 관리를 돕기 위한 ‘이 닦기’교육을 중심으로 구성

영유아와 청소년 모두가 즐거워한 연령별 맞춤형 교육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은평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2025년 하반기 어린이 교육 성료 (은평구 제공)



[PEDIEN] 서울 은평구는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급식소 227개 기관, 총 3482명을 대상으로 한 ‘2025년 하반기 어린이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이들의 유치와 영구치 관리를 돕기 위한 ‘이 닦기’교육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식사 예절’, ‘안전한 식품 선택’, ‘저당 교육’등 기관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주제의 교육도 병행했다.

영유아 대상 교육에서는 치아 모형을 활용한 이 닦기 실습을 진행했고, 청소년 대상 교육에서는 고체 치약 만들기 체험을 통해 참여자들의 흥미를 높였다.

교육 만족도는 5점 만점에 평균 4.9점 이상으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교육에 참여한 관계자는 “아이들이 치아 모형 교구에 큰 흥미를 보이며 올바른 양치 습관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고체 치약 만들기를 통해 구강 건강 관리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고, 직접 만든 치약을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홍완수 센터장은 “연령별 맞춤형 교육 자료와 체험 중심 활동을 통해 현장의 높은 만족도를 끌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참여도와 흥미를 높이고 올바른 식생활 형성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