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포천시의 '포천 3대 축제' 온라인 캠페인이 '웹어워드 코리아 2025' 공공프로모션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웹 평가 시상식으로, 콘텐츠 완성도, 디자인, 사용자 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 웹사이트와 온라인 캠페인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은 포천시가 한탄강 세계드론제전, 한탄강 가든페스타, 산정호수 100주년 억새꽃축제 등 지역 대표 축제를 온라인에서 적극적으로 홍보한 결과다.
포천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퍼즐 맞추기, 축제 방문 인증, 지역 축제 선호도 조사, 캐릭터 퀴즈 등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를 기획했다. 또한, 축제 정보를 다각적으로 제공하며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캠페인 결과, 총 방문자 수 56만 명, 참여자 수 15만 명을 기록하며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심사위원단은 각 축제의 주제에 맞춘 디자인과 콘텐츠 구성, 시민 참여를 확장한 점을 높이 평가하며, 포천의 다양한 축제를 효과적으로 알리고자 한 기획 의도가 잘 드러났다고 평가했다.
포천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포천의 다양한 축제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