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AI 융합 메이커 교육 수료식 개최…미래 인재 육성 발판 마련

시민 역량 강화 사업 일환, 4차 산업혁명 시대 선도할 인재 양성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구리시, 「AI 융합 메이커 교육」 수료식 개최 (구리시 제공)



[PEDIEN] 구리시가 지난 17일 인창도서관 ‘꿈꾸는 공작소’에서 『AI 융합 메이커 교육』 수료식을 열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한다.

이번 교육은 2025년 구리 시민 역량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9일부터 17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진행됐다. 총 19명의 수료생이 참여하여 AI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실습을 통해 융합 능력을 키웠다.

교육 과정은 AI와 A 시대의 변화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AI 융합 기술 체험, AI 로보틱스 이족보행 로봇 제작, Jetson Nano를 활용한 AI CCTV 제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바이브 코딩을 통해 자신만의 AIoT를 제작하고, AI 음악을 활용한 NFC 감성 상품을 만드는 등 실생활과 연계된 체험형 학습이 이루어졌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인공지능 융합 메이커 교육과정을 통해 평생학습과와 인창도서관 꿈꾸는 공작소가 협력하여 메이커 스페이스 자원을 공유하고 평생학습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구리 시민이 인공지능 시대의 흐름을 이해하고 실습 중심의 융합형 학습을 통해 개인과 도시의 경쟁력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구리시는 앞으로도 ‘편안함 죽음 강사 양성’, ‘디지털 문해 평생교육 강사 양성’, ‘평생교육 강사 역량 강화 교육’ 등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