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기부자 100인과의 동행' 행사 성황…나눔 문화 확산 주도

우수 기부자 감사패 전달, 후원 사업 성과 공유…기부 키오스크 운영으로 즉석 기부 참여 확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서초구, '서초의 미래, 기부자 100인과의 동행'행사 성황리 마무리 (서초구 제공)



[PEDIEN] 서울 서초구가 지역 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서초의 미래, 기부자 100인과의 동행'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지난 17일, 엘타워에서 열린 행사에는 지정 기탁 참여자,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품 기부자, 일대일 결연 후원자 등 100여 명의 기부자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행사는 참석자 간의 친목을 도모하는 가위바위보 게임으로 시작하여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이어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온 개인, 기업, 단체 등 35명의 우수 기부자에게 감사패가 전달되었으며, 올해 추진된 후원 사업의 주요 성과가 공유되었다.

서초구는 기부금을 취약 계층 지원, 위기 가정 긴급 지원, 지역 아동·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복지 사업에 활용했다고 밝혔다.

행사장에는 기부자와 주민들이 함께 나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포토존과 기부 키오스크가 마련되어 따뜻한 분위기를 더했다. 특히 기부 키오스크를 통해 현장에서 즉석 기부에 참여하는 주민들의 모습이 눈에 띄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기부자들의 따뜻한 나눔 덕분에 더 많은 이웃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나눔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사회 공헌 기반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