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성과보고회 개최

민관 협력으로 지역 복지 증진 기여, 우수 사례 공유 및 발전 방향 모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화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사업보고회’개최 (화성시 제공)



[PEDIEN] 화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7일 장안대학교에서 2025년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유관기관 관계자,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협의체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사업 결과 보고, 우수사례 발표 등이 진행됐다.

성과보고회에서는 읍면동 협의체의 다양한 우수 사례가 소개됐다. 향남읍은 고독사 위험군 대상 응급 위기 체계 '스마트케어 서비스'를, 남양읍은 65세 미만 중장년 1인 가구를 위한 '사랑의 반찬나눔' 사업을 추진했다. 동탄3동은 독거노인 생신 지원 사업을 통해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실무분과에서는 예비 사회복지사 취업 욕구 조사 및 정책 제안, 통합돌봄 사업 시행에 따른 사회복지사 역할 모색 등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고용분과는 예비 사회복지사 취업 인식 조사를, 통합서비스분과는 통합돌봄 사업 시행에 따른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제시했다.

신순정 복지정책과장은 지역 사회보장 향상을 위해 헌신한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민관 협력의 구심점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발전을 기원했다.

화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총 860여 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역 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사회보장사업 추진 및 개선에 꾸준히 힘쓸 예정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