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21회 대전 여성상 수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양성평등 부문, 여성권익증진 부문, 지역사회발전 부문 각 1명 선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대전시, 제21회 대전 여성상 수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PEDIEN] 대전시가 제21회 대전여성상 수상자 3명을 선발한다.

대전시는 양성평등, 여성권익증진, 지역사회발전 3개 부문에서 각 1명씩 대전여성상 수상자를 선발할 예정으로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추천대상자는 양성평등 구현, 여성권익 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한 여성으로 시상 예정일인 2023년 9월 1일 기준으로 3년 이상 대전시에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부문별 선정 기준을 살펴보면 양성평등 구현 분야는 사회와 가정에서 양성평등문화 실현을 위해 노력하거나, 양성평등문화 확산 또는 정착에 크게 기여한 여성이다.

여성권익증진 분야는 여성폭력 근절과 그 피해자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여성의 안전과 인권 보호에 공헌한 여성을 선발한다.

지역사회발전 분야는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다방면으로 봉사해 다른 사람의 귀감이 된 여성 또는 각 분야에서 뛰어난 공적으로 지역사회 및 공동체 발전에 헌신한 여성을 추천 받는다.

수상자 후보 추천은 기관 추천의 경우 대전여성상과 관련된 각급 기관, 시 부서 및 기초자치단체 단체장이 추천할 수 있으며 시민추천은 시민 20인 이상 연서로 가능하다.

추천은 5월 22일부터 6월 13일까지 대전시 여성가족청소년과로 공문이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6월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발할 예정이며 시상식은 9월 양성평등주간 기념식과 함께 열릴 예정이다.

임양혁 대전시 여성가족청소년과장은 “양성평등사회구현과 여성권익 증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오신 여성분들을 발굴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양성이 평등한 사회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여성분들을 적극 추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여성가족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