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월평3동 지사협, “책은 우리가 사줄게”취약계층 아동 도서 구입비 지원

한부모 가족 등 취약계층 아동 15명에게 도서 상품권 전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대전 서구 월평3동 지사협, “책은 우리가 사줄게”취약계층 아동 도서 구입비 지원



[PEDIEN] 대전 서구 월평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 아동에게 도서 구입비를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랑의 열매 모금액과 지사협 위원 자체 기부금을 모아 취약계층 아동 15명에게 도서 상품권 5만원씩을 전달하는 행사로 추진됐다.

자체 제작한 도서 상품권을 받은 아이들은 월평3동 관내 서점에서 필요한 책을 주문하고 방문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책을 받아볼 수 있는 방식이다.

박종욱 위원장은 “아이들은 지역이 함께 키워야 한다는 생각을 항상 가지고 있었다”며 “일회성 행사가 아닌 1대1 결연도 추진해 지속적으로 책도 마음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심순섭 월평3동장은 “뜻깊은 사업을 추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아이들은 지역사회의 사랑으로 꿈을 키우고 어려운 동네 서점도 도울 수 있는 좋은 사업이다”고 말했다.

한편 월평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보훈 가족 문화탐방, 사랑의 꾸러미 전달, 새 학기 부교재 구입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