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숲속 마법사 체험’ 참여기관 모집

3월부터 유아숲 체험원 프로그램 운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남구, ‘숲속 마법사 체험’ 참여기관 모집



[PEDIEN] 광주 남구는 숲속 체험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오감 자극과 상상력,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유아 숲 체험원 프로그램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2일 남구에 따르면 2025년 유아 숲 체험원 프로그램이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산림 교육시설인 제봉산 마법의 숲 체험원과 풀빛 근린공원 유아숲 체험원에서 9개월간 진행된다.

이곳에서는 혹서기를 제외하고 총 7차례에 걸쳐 매월 1차례씩 모둠별 숲 체험활동이 전개되며 프로그램 참가 아이들은 꼬마 마법사로 변신해 유아숲 지도사 4명과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남구는 숲 체험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기에 앞서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오는 8일까지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신청서는 남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내려받은 뒤 구청 8층 공원녹지과를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0일까지이다.

남구는 공개 모집을 통해 70모둠을 선정하며 선정 결과는 오는 17일 참여기관 담당 교사 휴대전화로 공지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남구청 공원녹지과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 2019년부터 2024년까지 최근 5년간 유아 숲 체험원 프로그램에 다녀간 인원은 2만 5,573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