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청렴 역량 강화 연수 성료

청렴 다짐 컵 제작하며 투명한 학교 문화 조성 의지 다져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강원특별자치도 교육청 (사진제공=강원도교육청)



[PEDIEN] 고성교육지원청이 관내 학교운영위원장들을 대상으로 청렴 역량 강화 연수를 춘천에서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장들의 역할 수행 능력 향상과 청렴 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특히 '청렴 표어 공모전' 수상작을 활용한 청렴 도예 체험 프로그램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직접 청렴 문구를 새긴 컵을 만들며 투명하고 청렴한 고성 교육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들이 학교 운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투명한 의사결정 역량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췄다.

기존의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직접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청렴 도예 체험은 참가자들이 청렴의 가치를 생활 속에서 체득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홍성봉 교육장은 학교 운영의 민주성과 투명성을 책임지는 학교운영위원장들이 청렴을 다짐하는 상징물을 직접 만들었다는 점에서 이번 연수의 의미를 강조하며, 위원장들이 솔선수범하여 청렴한 리더십을 발휘함으로써 학교 공동체의 신뢰도를 높이고 청렴한 학교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학교운영위원회가 학교 발전의 핵심 파트너로서 공정하고 투명한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고성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학교운영위원장들이 청렴한 학교 운영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