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6생명안전교육원, 청소년 영상·웹툰 공모전 수상작 전시 개최

사회적 참사 기억하며 미래 시민 의식 함양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교육청4.16생명안전교육원__2025_기억_희망_청소년_영상_웹툰_공모전_수상작_전시(경기도교육청4.16생명안전교육원)(참고자료)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PEDIEN] 경기도교육청4.16생명안전교육원이 청소년들의 시각으로 사회적 참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2025 기억 희망 청소년 영상 웹툰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미래세대에게 사회적 참사에 대한 기억과 공감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자율과 책임의 시민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전시회는 3일부터 28일까지 4.16생명안전교육원 미래희망관 1층 전시 공간에서 열린다. 영상 부문 10점, 웹툰 부문 10점, 총 20점의 수상작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 작품들은 사회적 참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기억과 공감의 문화를 확산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한 생명 존중을 바탕으로 자율과 책임을 실천하는 건강한 시민 의식을 함양하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전시회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교육원을 방문하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전명선 4.16생명안전교육원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청소년들이 생명 존중과 사회 안전의 가치를 스스로 탐구하고 표현하는 소중한 경험을 얻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