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AI 브랜딩 실무 아카데미 운영…여성 창업 지원 본격화

AI 활용 능력 강화로 여성 창업 경쟁력 높인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포스터 (안성시 제공)



[PEDIEN] 안성시가 여성 창업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AI 브랜딩 실무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시대, 인공지능 활용 능력이 창업 성공의 핵심 요소로 떠오르면서 실전형 교육의 필요성이 커진 데 따른 결정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기본형과 심화형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기본형에서는 AI를 활용한 브랜드 발상, 핵심 키워드 도출, 경쟁 브랜드 분석 등 브랜딩 기초를 다룬다.

심화형에서는 브랜드 네이밍, 카드뉴스 제작, 홍보 영상 기획 및 편집 등 실제 콘텐츠 제작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AI 분야 전문 강사진이 투입되어 브랜딩 실무 역량은 물론, AI 기반 업무 효율화 및 자동화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춘다.

교육 참가자들은 콘텐츠 제작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교육 후에도 자립적으로 브랜드를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2025년 11월 1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11월 5일부터 안성시 꿈마루 홈페이지를 통해 기본형, 심화형 각 5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안성시는 이번 아카데미가 창업 효율성과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안성시 관계자는 AI 브랜딩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며 자세한 내용은 안성시 꿈마루 홈페이지 또는 여성비전센터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