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양평군이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양평역과 군 일원에서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의 권리를 보호하고 상호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평군 주관으로 양평경찰서, 양평교육지원청, 경기광주아동보호전문기관, 양평군가족센터, 양평종합사회복지관, 양평군여성단체협의회, 양평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 양평어린이집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을 펼치며 지역 사회의 관심을 촉구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아동학대 예방에 동참해 준 모든 이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군민과 지역사회가 아동 보호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예방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강조했다.
양평군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 외에도 지역사회 관심을 높이고 아동학대를 근절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매년 추진하고 있다. 양평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관내 학생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인식 개선 설문조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양평군만의 아동 보호 체계를 강화하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아동학대가 의심되거나 징후가 발견될 경우 즉시 112 또는 양평군 아동학대 상담전화로 신고할 수 있다. 양평군은 앞으로도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