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노인 일자리 '소통한마당' 개최…세대 아우르는 화합의 장

어르신들의 노고 격려와 사회적 가치 공유, 우수 사례 포상도 진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인천광역시 시청



[PEDIEN] 인천시가 '2025년 노인일자리 소통한마당'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노인 일자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 노인인력개발센터 주관으로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노인 일자리 사업에 헌신한 어르신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회적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하병필 인천광역시 행정부시장, 이선옥 인천광역시의회 부의장 등 주요 내빈과 노인 일자리 참여자, 수행기관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소통한마당은 어르신들이 직접 준비한 식전 공연으로 시작되어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어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우수기업에 대한 인증서 수여와 유공자 표창이 진행됐다.

특히, 어르신들의 활기찬 무대는 참석자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으며 세대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인천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노인 일자리가 단순한 경제 활동을 넘어,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당당하게 참여하고 있음을 보여주고자 했다.

하병필 행정부시장은 “어르신들이 사회 곳곳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하게 일하며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창출과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행사 관련 사진은 인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