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박영태 의원이 팔달구청, 권선구청, 장안구청 행정사무감사에서 주민 생활과 밀접한 현안들을 점검하고 개선을 촉구했다.
박 의원은 주민자치 프로그램과 관련해 자원봉사자 처우 및 임금 체계의 불균형 문제를 지적하며 공정한 대우와 지속적인 참여 환경 조성을 강조했다. 우만1동의 청사 공간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인근 공간 임대 등 현실적인 방안 마련을 촉구하며 주민 참여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당부했다.
생활체육 프로그램 확대의 필요성도 제기했다. 특정 장소에 집중된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지역 특성에 맞는 아동 대상 프로그램을 어린이 공원 등에 신설하여 주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체육 환경 조성을 요청했다. 풋살장 소음, 체육지도자 미배치 등 반복되는 민원에 대해서는 종합민원과의 적극적인 문제 해결을 주문했다.
청소년 안전 확보를 위해 PC방, 노래방 등 위법 업소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 및 점검을 통해 청소년과 시민 모두가 안전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주민 참여 활성화, 생활체육 확대, 청소년 안전 확보, 반복 민원 해소 등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과 지원 강화를 촉구하며 구체적인 실행 방안 마련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