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횡성군이 2025년 사회적경제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며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횡성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관으로 우천면 이모빌리티 지식산업센터에서 열렸다.
'가치와 미래를 잇는 횡성군 사회적경제, 함께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사회적경제 기업 임직원과 유관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횡성군 사회적경제의 현재를 공유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서는 횡성군 사회적경제 창업모델 발굴 및 성장지원 사업에 참여한 5개 팀의 활동 발표가 있었다. 또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물품 팝업 전시도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기부 퍼포먼스가 진행되었다. 참석자들은 자발적으로 물품을 기부하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영철 횡성군 경제정책과장은 “사회적경제인의 날은 횡성 지역 사회적경제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라고 평가했다. 덧붙여 횡성군이 사회적경제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을 약속하며 지속적인 지원을 다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횡성군은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확산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