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장배 검도대회, 전남 동부 검도인들의 화합의 장

170여 명 참가, 갈고 닦은 기량 뽐내며 선의의 경쟁 펼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제28회 순천시장배 검도대회 성료 (순천시 제공)



[PEDIEN] 순천시가 주최한 제28회 순천시장배 검도대회가 지난 29일 순천공업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전남 동부권 검도인들의 축제인 이번 대회에는 순천, 여수, 광양, 보성 등 4개 시군에서 17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다. 유소년부부터 일반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대회 결과, 개인전 초등부에서는 고정민, 김운우, 김승빈, 박보민, 김서현 선수가 부문별 우승을 차지했다. 중·고등부에서는 윤구도, 서명오, 서우경 선수가, 일반부에서는 박준영, 이석화, 고민서 선수가 각각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단체전에서는 초등부 저학년부 벌교검도관, 초등부 고학년부 금당검도관, 청소년부 금당검도관, 일반부 용당검도관이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이번 대회가 지역 검도 동호인과 학생들이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참가 선수들의 수준 높은 경기력과 질서정연한 진행으로 대회의 품격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순천시는 앞으로도 검도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목의 체육대회를 개최하여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화합을 도모할 계획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