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가능동, 호호당서 어르신 위한 '찾아가는 복지 상담' 펼쳐

복지 접근성 높이고 건강까지 챙기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가능동, 호호당 2호점 찾아 어르신 복지·건강 통합 상담 실시 (의정부시 제공)



[PEDIEN] 의정부시 가능동주민센터가 어르신들의 복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호호당 2호점에서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을 운영했다.

이번 상담은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복지 제도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 상태를 직접 확인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상담실에서는 기초연금, 의료비 지원 등 복지 제도 전반에 대한 상담이 진행됐다. 더불어 혈압 및 혈당 측정과 같은 기초 건강 상담도 제공하여 어르신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즉시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왔다.

상담에 참여한 어르신들에게는 파스, 마스크, 영양제, 치약·칫솔 세트 등 생활·건강 지원 물품이 전달됐다. 이는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배은경 가능동장은 “호호당 복지상담은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방문하는 공간에서 어려움을 듣고 지원하는 현장 중심 복지”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정보 접근이 어려운 어르신과 취약계층을 지속적으로 찾아 복지, 건강, 생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능동은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복지 체감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