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The Best 공중위생업소' 8곳 선정…엄격한 평가 거쳐 인증

이용·미용업소 대상 위생 서비스 평가, 90점 이상 획득한 우수 업소 선정해 인증 표지판 전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남동구, 더 베스트 공중위생업소 선정 (남동구 제공)



[PEDIEN] 인천 남동구가 공중위생 서비스 평가를 통해 위생 관리 수준이 뛰어난 업소 8곳을 'The Best 공중위생업소'로 선정하고, 인증 표지판을 수여했다.

이번에 선정된 곳은 이용업 분야의 진흥이용원과 길드바버샵, 미용업 분야의 황미장, 알팀헤어, 화사, 심지아헤어갤러리, 샤인뷰티, 유앤미스킨 등 총 8곳이다.

이들 업소는 남동구의 공중위생서비스 평가에서 90점 이상을 획득, 상위 10%에 해당하는 우수 업소로 인정받았다. 남동구는 지역 사회의 위생 수준을 높이고 구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매년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재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평가 기준에 미달하는 업소는 인증 표지판을 회수하는 등 엄격하게 관리한다. 현재 남동구에는 70곳이 넘는 'The Best 공중위생업소'가 지정되어 운영되고 있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선정된 업소들의 위생 관리 노고를 치하하며, “이번 평가를 통해 선정된 업소들은 위생 관리에 대한 높은 책임감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다른 업소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재평가를 통해 구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남동구는 이번 'The Best 공중위생업소' 선정을 통해 지역 내 위생 관리 수준을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