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부산시는 ‘제2회 부산과학기술혁신상’의 주인공을 찾기 위해 6월 30일까지 대상자 추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산업과학혁신원과 부산과학기술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포상은 산·학·연 우수 과학기술인의 자긍심 고취 및 산업혁신 독려와 지역산업 혁신을 위한 과학기술 사업화 우수역량 발굴 및 진흥을 위해 마련됐다.
추천대상자는 부산시 소재 기업 및 기관 소속으로 혁신기술개발과 기술 사업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이 큰 자로 연구자 개인 또는 팀 이다.
소속 기관 대표자 및 관련 전문가 2인 연대 추천이 있어야 하며 관련 분야 현장 근무경력 5년 이상이면 된다.
수상자는 기술성, 사업성, 파급효과에 대한 서류와 면접심사, 현장검증의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등 2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며 최종 수상자에게는 부산광역시장 상장과 과학기술 연구개발비가 지급된다.
서류접수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이며 원본은 부산과학기술협의회로 우편 또는 방문해 제출하고 한글파일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부산과학기술혁신상은 지난해 처음 신설됐으며 지역 산업혁신을 이끈 공로로 대상에 선재하이테크 소속 이수영 이사가, 최우수상에 ㈜화인볼트산업 소속 정태형 이사가 초대 수상자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