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박람회 속 과학, ‘제22회 부산과학축전’ 개최

월드엑스포, 과학으로 빛나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세계박람회 속 과학, ‘제22회 부산과학축전’ 개최



[PEDIEN] 부산시는 오는 4월 22일과 23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제22회 부산과학축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부산과학기술협의회와 부산시창의융합교육원이 공동 주관하는 과학축전은 과학의 날을 맞아 부산시 60여 개 기관과 학교가 참가해 총 95개의 다채로운 과학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과학축전은 올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부산 유치에 발맞춰서 ‘월드 엑스포, 과학으로 빛나다’라는 주제로 역대 세계박람회에서 소개된 과학 원리들을 탐구하고 박람회 참가국의 다양한 기후와 문화를 이해함으로써 세계박람회가 어떻게 세상을 변화시켰는지를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

프로그램 주제별로 상상 파빌리온 문화 파빌리온 펀펀 파빌리온 교육 파빌리온 토크 파빌리온 등 5개 관을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고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과학축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2일 오전 10시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는 부산시, 부산시교육청, 부산과학기술협의회, 부산창의융합교육원 등 관련기관 관계자와 대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2회 부산과학기술상 수여 등 개막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세계박람회 속 과학기술과 발명품 등을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번 과학축전이 학생들을 비롯한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색다른 체험의 장이 될 것”이라며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앞둔 상황에서 세계박람회를 이해하는 뜻깊은 행사로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