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광주 광산구가 ‘제13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매년 기업, 공공기관, 지자체 등의 누리소통망 운영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민과 활발히 소통한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광산구는 활동성, 의사 소통성, 콘텐츠의 질, 스토리텔링 등 전체 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올해 ‘2023 소셜아이어워드’ 지자체 블로그 분야 대상에 이어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누리소통망 활용 우수 지자체의 독보적 위상을 재확인했다.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6개 누리소통망 창구를 운영하는 광산구는 각 누리소통망의 이용층, 특성을 반영한 세대별 맞춤형 콘텐츠와 유익한 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소셜지기단,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홍보파트너’를 운영, 시민 참여를 적극적으로 보장하고 실질적인 양방향 소통을 구현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해는 최신 경향에 맞춰 세로형 ‘쇼츠 영상’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시민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누리소통망을 활용해 시민에게 유용한 정보와 즐거움을 함께 드리려는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다양한 누리소통망 창구를 더욱 활성화해 시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