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세종특별자치시 종촌동행정복지센터 주관으로 지난 14일 제천뜰근린공원 및 종촌종합복지센터 후문일대에서 열린 ‘2023 가재마을 가족놀이 한마당 축제’가 인근 주민 1,000여명의 참여 속에 성료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공기대포, 전통놀이 등 놀이 12종과 캐리커처, 워터볼만들기 등 체험 12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인근 주민들이 가족 단위로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아이와 함께하는 ‘기부형 플리마켓’ 벌룬·버블쇼, 뮤지컬 갈라쇼 등도 펼쳐져 지역주민에게 다채로운 경험의 기회를 선사했다.
가족과 함께 참여한 한 주민은 “아이와 함께 와서 버블쇼와 갈라쇼 등 수준 높은 공연과 다양한 먹거리를 집 근처 공원에서 즐길 수 있어서 더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표순필 종촌동장은 “주민이 참여하는 축제, 주민 화합의 축제로 재미있고 즐거운 종촌동 마을 공동체가 구성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에는 종촌동행정복지센터는 물론, 종촌동주민자치회, 종촌종합사회복지관이 힘을 보태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김정숙 종촌동 주민자치 부회장은 “주민들께 청명한 가을하늘처럼 마음과 몸이 즐거운 하루를 만들어 드린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정기룡 종촌종합사회복지관장도 “이번 종촌동 가재마을 축제로 주민들 곁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해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