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유라시아플랫폼 입주기업 공동 네트워킹 행사 ‘스타트업 나이트 마켓’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부산시, 유라시아플랫폼 입주기업 공동 네트워킹 행사 ‘스타트업 나이트 마켓’ 개최



[PEDIEN] 부산시는 오늘 오후 5시 30분 부산유라시아플랫폼 2층 옥외광장에서 부산유라시아플랫폼 입주기업 공동 네트워킹 행사 ‘스타트업 나이트 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22년부터 지역 대표 혁신창업공간으로서 역할하고 있는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의 활성화를 위해 디캠프, 아이파트너즈, 머스트액셀러레이터 등 입주기업 3곳과 협력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야시장을 콘셉트로 하며 ‘창업생태계 고수들의 비법 전수’를 주제로 한 3개의 프로그램과 다양한 창업생태계 구성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킹의 장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사전에 선발한 100여명의 창업생태계 구성원이 참석한다.

3개의 프로그램은 투자자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창업기업 직무별 담당자 특강 유니콘 기업 특강 등으로 구성된다.

‘투자자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는 국내 최고 투자자 중 한 명인 한종호 소풍벤처스 파트너가 본인만의 투자 비법을 전수하고 참가자들과 질의답변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창업기업 직무별 담당자 특강과 유니콘 기업 특강에서는 아냐두, 우아한형제들 등 국내 대표 창업기업의 대표·임원이 연사로 나서 인사·브랜딩 전략부터 기업가치 1조 원을 넘긴 선배 유니콘 기업의 창업이야기까지 본인만의 성공비법을 알려주고 참가자들에게 사업 확장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네트워킹의 장에는 스마트스터디벤처스 등 수도권 투자사와 시리즈벤처스 등 동남권 투자사 관계자 8여명을 초청해 다양한 창업생태계 구성원들이 자유롭게 이들과 협력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남연 부산시 창업벤처담당관은 “글로벌·수도권 연계가 쉬운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이 지역 창업생태계의 요충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우리시는 민·관 연계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역동적인 창업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