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부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 성과공유회’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2023년 부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 성과공유회’ 개최



[PEDIEN] “우리 지역의 문제, 이렇게 해결했어요” 부산시는 오늘 오후 2시 ‘블루포트 2021’ 1층 창의공간에서 ‘2023년 부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을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시민들이 직접 지역의 문제를 발굴하고 지역 내 시민·시민단체·공공기관·지자체 등이 협업체계를 구성해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민·관·공 협업 플랫폼이다.

올해는 시민사회단체, 공공기관, 대학교 등 69곳이 참여하는 정책위원회와 19개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집행위원회를 통해 9개 실행의제를 진행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는 의제실행팀과 참여 공공기관을 비롯한 지역문제에 관심이 있는 시민, 단체, 기관 등이 참석해 실행의제 추진 과정과 성과를 공유하고 민·관·공의 소통과 협력을 확대한다.

진행은 2023년 부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 추진 경과 및 활동 보고 2023년 실행의제 활동 성과 공유 참여 공공기관 인터뷰 부산지역 음악가 ‘HO SHOW’의 축하공연 등 순이다.

이수일 부산시 행정자치국장은 “시민들이 제안한 참신한 제안들이 여러 참여기관과 시민사회단체 협력으로 실행의제로 충실히 이행되어 부산지역 문제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됐으며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 민·관·공의 소통과 협업체계를 공고히 하는 장이 됐다”고 전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