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박물관, 초등생 대상 체험 교육프로그램 ‘겨울엔 박물관’ 운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부산박물관, 초등생 대상 체험 교육프로그램 ‘겨울엔 박물관’ 운영



[PEDIEN] 부산시립박물관은 내년 1월 9일부터 14일까지 ‘2024 겨울엔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험2: 곡옥 목걸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겨울엔 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들이 박물관에서 체험을 통해 우리 역사와 문화유산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매년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시청각 수업을 통해 학습한 곡옥 목걸이를 직접 만들어 보며 옥의 쓰임새와 장신구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교육은 선사시대~삼국시대의 옥의 쓰임새와 의미, 장신구의 역사에 대한 시청각 수업 곡옥 목걸이 만들기 체험 부산박물관에 전시된 옥 장신구 살펴보기·나만의 옥 장신구 상상하기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교육생들은 직접 만든 곡옥 목걸이를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프로그램은 6일 동안 총 12회 운영되며 부산지역의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참가자는 오는 1월 2일부터 부산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은 1월 9일부터 14일까지 1일 2회, 총 12회 진행된다.

회당 초등학생 2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정은우 부산시립박물관 관장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들의 새로운 역사·문화 체험을 위해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새해를 즐겁고 신나게 시작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박물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