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12회 부산시 아름다운 조경상’ 후보지 공모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부산광역시청사전경(사진=부산광역시)



[PEDIEN] 부산시는 ‘제12회 부산시 아름다운 조경상’ 후보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조경상’은 도시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우수 조경사업장을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행복이 넘치는 공원과 정원 속의 푸른도시 부산’을 실현하고 부산 조경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후보지는 시내 최근 2년간 시공 완료된 공공분야 또는 민간분야 조경사업장 가운데 500제곱미터 이상이다.

후보지의 발주처·설계자·시공자가 오는 9월 2일부터 13일까지 응모 신청서와 응모작 판, 설명서를 시 푸른숲도시과로 제출하면 응모할 수 있다.

모집이 끝나면, 시는 도시숲 등의 조성·관리 심의회 위원들로 구성된 심사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10월 중 수상작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시장 상장이, 수상 조경사업장에는 기념 동판이 수여된다.

기후변화 대응 기여도, 주변과의 조화, 조경 완성도 등을 선정기준으로 종합적으로 고려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총 6점으로 민간부문과 공공부문에서 각각 대상 1곳, 최우수상 1곳, 우수상 1곳씩 선정한다.

안철수 시 푸른도시국장은 “도시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우수 조경사업장 발굴을 위한 이번 공모에 조경 관계자 등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우리시는 앞으로도 '행복이 넘치는 공원과 정원 속의 푸른도시 부산'을 실현하고 '15분 생활권 그린 카펫'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