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세종시 나성동이 오는 25∼26일 나성동 도시상징광장 일원과 나성초등학교에서 ‘제2회 나성누리축제’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나성누리축제는 1∼2부로 구성되며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와 놀거리, 먹거리를 선보인다.
나성동 주민자치회가 주관하는 1부 돗자리 문화제는 25일 오후 3시부터 도시상징광장에서 개최된다.
행사장에서는 △공기주입 놀이기구 △푸드트럭 △전통놀이체험 △각종 체험공간 등을 선보이고 오후 7시 30분부터는 ‘둘리:얼음별 대모험’ 영화가 상영된다.
체험공간은 아로마테라피, 타로 스포츠스태킹 등 나성동 주민자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보물찾기, 놀이활동 등 다채로운 행사도 예정돼 있다.
나성동 체육회가 주관하는 2부 한마음 체육대회는 26일 오후 1시 30분부터 나성초등학교에서 개최된다.
춤, 풍선아트 등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판뒤집기, 공 넘기기 등 6∼7가지 종목으로 구성된 명랑경기가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키다리아저씨가 운영되며 태권도 시범 공연과 각종 경품 추첨도 열릴 계획이다.
우동연 나성동장은 “나성동의 두 번째 나성누리축제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애쓰신 지역의 기관·단체·주민에게 감사드린다”며 “많은 분들이 오셔서 행복하고 좋은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