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고양시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에서 '2025 교육발전특구연계 미디어판타GY' 프로그램으로 성평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 '2025 청소년활동 안전·인증 우수 활동 시상식'에서 이루어졌으며,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가 인증제의 공신력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2025 교육발전특구연계 미디어판타GY' 프로그램은 학교와의 연계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미디어아트 분야의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단순한 이론 교육을 넘어 실제적인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역량 강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시상식에서는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이 직접 운영 사례를 발표하며 전국에 그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더불어, '미디어판타GY' 프로그램에 참여한 천서연 학생이 우수 참여 청소년으로 선정되어 대상을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이했다.
천서연 학생은 "미디어판타GY를 통해 미디어아트라는 새로운 분야를 경험하며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었고 큰 상까지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이종순 관장은 "이번 수상은 올 한 해 동안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한 직원들과 특성화고등학교, 교육지원청이 함께 만들어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수련관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인증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여 더 많은 청소년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도 공공수련시설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