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강릉시립도서관이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을 돕는 '학부모 독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오는 28일과 29일 강릉모루도서관에서 진행되며, 자녀 교육 전문가를 초청해 학부모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아카데미는 '어린이 학부모 독서 아카데미'와 '청소년 학부모 독서 아카데미'로 나뉘어 진행된다. 28일에는 윤지영 작가가 '아이의 자존감과 평생 습관을 결정하는 부모의 말의 힘'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윤 작가는 자녀의 자존감을 높이는 부모의 효과적인 소통 방식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29일에는 정승익 작가가 '대한민국 학부모가 반드시 알아야 할 공부의 본질'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정 작가는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효율적인 학습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강릉시립도서관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를 더 잘 이해하고, 건강한 가족 관계를 형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강춘랑 강릉시립도서관장은 “이번 강연이 강릉시 학부모들이 자녀와 소통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강릉책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립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