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홍천군이 11월 25일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제4회 홍천군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홍천농촌지역관광사업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홍천군 마을공동체가 이뤄낸 변화와 성과를 군민들과 함께 나누는 자리다. 특히 주민 참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농촌 활성화 사업의 결실을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농촌 발전의 토대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올해 홍천농촌문화터미널은 시군 역량 강화 사업, 농촌문화터미널 사업,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 사업, 소규모 농촌 축제 지원 사업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이러한 노력의 결과물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행사에서는 개회식과 함께 우수 마을 시상, 농촌 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 기본계획 설명회, 특별 강연,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홍천군이 추진 중인 농촌 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 기본계획을 주민들에게 직접 설명하고, 지역 미래 전략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서 스토리 기반 지역 브랜드 확장 전략에 대한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장 로비에서는 시군 역량 강화 사업 성과, 마을 홍보 전시, 소규모 농촌 축제 성과 등 다양한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이강목 홍천농촌지역관광사업단 대표는 “이번 행사가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낸 변화의 기록을 공유하고, 앞으로 더 도약할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홍천군 농촌 마을공동체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는 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