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스마트경로당 활용해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실시

81개 경로당에 실시간 교육, 고령층 피해 막는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군청



[PEDIEN] 홍천군이 스마트경로당 시스템을 활용,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11월 21일 홍천군청 지하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관내 81개 스마트경로당의 어르신들이 실시간으로 참여한다.

강원특별자치도 디지털배움터의 고령층 집중 예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날로 지능화되는 보이스피싱 범죄로부터 디지털 취약 계층인 고령층을 보호하기 위해 기획됐다.

최근 보이스피싱은 원격제어 앱 설치 유도, 가상화폐 연계, 기관 사칭 등 수법이 고도화되어 고령층의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홍천군은 강원경찰청 박승율 경장을 초빙, 최신 보이스피싱 수법과 실제 사례, 새로운 범죄 유형 분석 등을 교육한다.

더불어 피해 예방 행동 요령과 상황별 대처법,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스마트경로당 영상 시스템을 통한 실시간 교육은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홍천군 관계자는 스마트경로당을 활용해 어르신들이 쉽고 안전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한 금융사기에 대비해 주민의 디지털 안전 역량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천군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고령층 대상 디지털 안전 교육을 확대하고,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한 보호망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