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암경서동, 따뜻한 겨울나기 '온정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190세대에 김장김치 전달하며 훈훈한 정 나눠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검암경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온정의 김장김치 취약계층 190세대에 전달 (인천서구 제공)



[PEDIEN] 검암경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0일,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온정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총 190박스의 김장김치가 저소득 취약계층 190세대에 전달되어 훈훈함을 더했다. 특히, 김장김치 190박스 중 100박스는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정성껏 담가 그 의미를 더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김치를 직접 포장했을 뿐 아니라,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가구에는 직접 방문하여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위원들의 따뜻한 손길 덕분에 고령자와 몸이 불편한 이웃들이 더욱 따뜻한 겨울을 맞이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행사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이루어졌으며, 협의체 위원들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황인선 검암경서동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는 소감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정춘자 위원장은 위원들의 손길이 담긴 김장김치가 지역사회의 소중한 이들에게 전달될 수 있어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연대감을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검암경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5년에도 저소득 독거노인 반찬 지원 사업, 설맞이 떡국 나눔 행사, 저소득 가정 새 학기 지원 사업, 가정의 달 케이크 나눔 사업, 저소득 가정 자녀 장학금 지원 사업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6년에도 지역사회를 위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