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강원도가 겨울을 맞아 특별한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정선군과 평창군을 12월 추천 여행지로 선정했다.
스키 시즌 개막에 맞춰 정선 하이원리조트와 평창 알펜시아를 집중적으로 홍보하며, 다채로운 겨울 액티비티와 풍성한 먹거리를 소개한다.
하이원리조트는 국가대표 선수들도 인정하는 최상급 슬로프와 설질을 자랑한다. 총연장 21km, 18면의 슬로프는 물론, 정상에서 출발하는 4.2km 초급자 슬로프와 썰매장까지 갖춰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뿐만 아니라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타고 겨울 절경을 감상하거나, 함백산 만항재에서 눈꽃이 빚어낸 환상적인 설경을 만끽할 수 있다. 국보 제322호 수마노탑이 있는 정암사에서 고즈넉한 겨울 사찰의 정취를 느껴보는 것도 좋다.
정선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곤드레밥과 수리취떡이다. 해발 높은 청정 지역에서 자란 곤드레로 지은 밥은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며, 정선의 대표 산나물인 수리취로 만든 떡은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평창 알펜시아는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6개의 슬로프를 갖춘 스키 리조트다. 인공설과 자연설이 조화를 이루는 슬로프에서 스키를 즐기고,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유산인 평창 올림픽플라자를 방문해 다양한 볼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대관령 하늘목장에서는 트랙 마차를 타고 300만 평에 달하는 드넓은 설원을 감상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평창의 겨울 미식으로는 송어 요리가 대표적이다. 1월에 열리는 평창송어축제에서 송어를 직접 잡아 맛보는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정선군과 평창군은 12월 추천 여행지 방문객을 위한 특별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정선군은 화암동굴, 벅스랜드, 가리왕산 케이블카 방문객에게 군민 요금을 적용하는 특별 할인을 제공하며, 평창군은 비엔나인형박물관 입장료 할인과 광천선굴어드벤처테마파크 관람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