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마카모예, 시나미!' 생활문화 축제 개최

문화도시 조성사업 5년 성과 공유…시민과 함께 미래를 디자인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마카모예, 시나미!’2025 시나미 생활문화 축제 개최 (강릉시 제공)



[PEDIEN] 강릉문화재단 강릉문화도시지원센터가 28일부터 30일까지 시나미플랫폼에서 '2025 시나미 생활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지난 2021년부터 추진된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성과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향후 지속 가능한 문화도시 강릉을 만들어가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자리다.

'마카모예, 시나미!'라는 슬로건 아래, 축제는 사업 참여자뿐 아니라 모든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난 5년간의 문화도시 조성사업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축제에서는 사업 성과 전시, 체험 프로그램, 문화도시 사업 참여팀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제공된다. 특히, 시나미플랫폼 주변 골목길의 가치를 발견하는 도시탐사대는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방문객의 재미를 더할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강릉문화재단 관계자는 5년간의 노력을 통해 이룬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성과를 시민들에게 전달하고자 이번 축제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한, 문화도시 시나미 강릉의 여정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