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동서동, '다! 함께 걷기데이' 개최…주민 화합 도모

동서동 건강위원회 주관, 걷기 동아리 회원 100여 명 참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상남도 사천시 시청



[PEDIEN] 사천시 동서동 건강위원회가 걷기 동아리와 함께 '다! 함께 걷기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6일 삼천포대교공원 음악분수대 앞에서 열렸으며, 동서동 걷기 동아리 회원 100여 명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뤘다.

이번 걷기데이는 걷기 운동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고 동아리 회원 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가자들은 삼천포대교공원 음악분수대를 출발하여 실안선창마을을 반환, 다시 대교공원으로 돌아오는 3km 구간을 함께 걸으며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감상했다.

특히, 걷기 코스에 펼쳐진 수려한 경관은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동아리 회원 간 친목을 다지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동서동 걷기동아리는 2021년 6월 결성 이후 현재 10개 팀, 100여 명의 회원으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올해로 5년째 걷기 행사를 이어오며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회원은 “함께 걸으니 활력이 넘치고 동아리 활동의 의미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현호 동서동 건강위원장은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을 챙기고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걷기 동아리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동서동 건강위원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