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장성군이 운영하는 장성로컬푸드 첨단직매장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우수 농산물 직거래사업장' 인증을 받았다.
이는 직매장의 운영 체계, 먹거리 안전성 관리, 생산자 조직화, 지역 농산물 취급률 등 다방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다.
'우수 농산물 직거래사업장 인증'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여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장성군은 이번 인증을 통해 지역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소비자 신뢰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2년 개장한 장성로컬푸드 첨단직매장은 농산물 안전성 검사와 철저한 판매기한 관리로 신선한 농산물 공급에 힘쓰고 있다.
1785 농가와 출하 약정을 체결하여 안정적인 농산물 공급 기반을 마련했으며, 현재 4319개 품목의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직매장 2층에 위치한 농가 레스토랑 '장성한상'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음식으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개점 100일 만에 매출 2억 원을 돌파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장성군은 앞으로도 로컬푸드 팸투어, 쿠킹 클래스 등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농산물에 대한 관심과 소비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지역 먹거리 선순환 구조를 더욱 강화하고, 중소농가에는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하며,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장성로컬푸드 직매장을 전남을 대표하는 로컬푸드 직매장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